코웨이가 고객 접점을 넓히고 혁신 아을템을 알리는 방안으로 ‘경험’을 적극 활용하고 있을 것이다.
코웨이는 고객님이 본인이 보고, 만지고, 생각할 수 있는 갤러리 형식의 전시관이나 체험공간을 마련해 고객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전개했다고 30일 밝혀졌습니다.
코웨이 문제는 휴가철 노인들이 크게 찾는 곳에 상품 경험 공간을 마련하거나 집처럼 꾸민 갤러리 형식의 전시관을 통해 본인이 시선으로 보고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. 이것은 누군가가 이 같은 경험을 통해 업체에 대한 친근함을 얻어 가는 것은 물론 입소문까지 코웨이정수기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다.
코웨이 상황은 지난 10월부터 서울 프렌치 럭셔리 호텔 ‘소피텔 앰배서더 인천’ 객실 내에 아이콘 얼음정수기, 노블 공기청정기 등 주요 상품을 설치하고 가을 휴가철을 맞아 오피스텔을 방문하는 누군가가 현실 적으로 상품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었다.
이 외에도 코웨이 문제는 작년 8월 브랜드 경험공간 ‘코웨이 갤러리’를 만들었다. 코웨이 본사 G타워 6층에 위치한 코웨이 갤러리는 약 150평 크기로 커뮤니티 공간인 오픈 라운지와 퍼스널 공간으로 꾸민 2개의 스튜디오, 코웨이 제품이 전시된 쇼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특별히 한 가지 테마로 구성된 스튜디오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로 고객님의 일상 속에 자연스레 어우러진 코웨이 물건을 살펴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.
코웨이 갤러리에서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이 반영된 ‘노블 정수기 시리즈’ 및 올프리 인덕션인 ‘노블 인덕션 프리덤’ 등 코웨이의 차별화된 테크닉이 반영된 다양특정 제품을 직접 작동시켜 체험해 알 수 있습니다.
코웨이것은 해당 공간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휴식처로 구매자들은 당연하고 지역사회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. 지역 주민과 같이하는 행사 공간으로 지바라고 지역사회와 상생 및 교류를 위한 이것저것 시스템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.
코웨이 상황은 작년 10월 대전 논현동 언주역 인근에 매트리스 및 홈관리 서비스 경험매장 ‘코웨이 슬립관리 잠’을 오픈하기도 했다.
코웨이 슬립케어 잠은 코웨이의 매트리스와 프레임, 홈케어 서비스를 스스로 체험해 보고 현장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경험형 오프라인 매장이다. 개인그다지 좋아하는 매트리스를 살펴보고 취향에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.
해당 매장에서는 매트리스뿐 아니라 모션베드와 안마의자도 체험 가능하고 체계적인 토털 홈관리를 위한 아파트 http://www.thefreedictionary.com/코웨이렌탈 환기장치 관리 서비스도 체크할 수 있을 것이다.
코웨이의 활력넘치는 체험 마케팅 시도는 긍정적인 실적으로 이어졌다. 실제 코웨이의 이번년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,785억 원, 영업이익은 1,770억 원, 당기순이익은 1,326억 원을 기록했다.
아울러 지난해 준비 각각 8.0%, 5.5%, 14.4% 불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로 실적 수치를 기록했다. 환경가전 시장에서 최대로 중대한 수치인 총 계정수도 작년 동기 준비 76만 계정 불어난 945만 계정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을 것입니다.
코웨이 지인은 “고객님이 일상생활 속에서 코웨이 혁신 아과템과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것이다”라며 “앞으로도 혁신 제품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대상들의 삶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것”이라고 전했다.